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리뷰 / 후기] 픽셀 (2015)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by 우여늬 2023. 3. 20.
반응형

오늘의 영화는 '픽셀(Pixels)'입니다.

 

포스터부터 느껴지시겠지만 B급 코미디 영화입니다. 진지하게 보실 건 아니고 킬링타임용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등장인물

출처 : 네이버 영화

아담 샌들러 / 케빈 제임스 / 미셸 모나한

 

세분이 주연인데 정보를 찾아보아도 아직까지는 내가 기억에 남을 만한 영화에는 출연을 안 하신 것 같다.

물론 내가 못 본 영화들이 대부분인 작품들이라 그런 것 같다.

아담 샌들러와 케빈 제임스 두 분은 몬스터 호텔에 목소리로 나오셨는데, 출연작 중 유일하게 본 작품인 거 같다.

미셸 모나한배우의 작품은 본 슈프리머시에 나온다는데 작품을 다시 보아도 그냥 요원중 한분으로 나오신 것 같다.

 


줄거리

1982년 여름

비디오 게임장 여러 아이들이 모여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

그중 당연 샘 브레너(아담 샌들러)가 최고점을 찍었고, 오락실에서 모든 게임을 설렵했다.

그의 주위로 많은 이들이 모였고 게임을 끝을 내는 그에게 박수를 쳐 주었다.

다른 한편에서는 월 쿠퍼(케빈 제임스)가 뽑기 게임을 하고 있고, 전단지 포스터를 챙겨서 샘에게 건네준다.

전국 게임대회의 포스터다.

 

게임대회에 도착한 샘과 월은 러드로우(조시 게드)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또 한 명의 주인공역 에디(피터 딘크리지/왕좌의 게임등에 출연)를 만난다.

 

이 게임에는 NASA와 미 항공우주직원도 와있고 영상을 촬영해 우주에 있을지 모를 다른 생명체에게 메시지를 보내주기 위함이 이다. 게임은 시작되고 샘과 에디만 남게 되어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그리고 에디의 승리로 게임은 끝이 난다.

 

시간은 흘러 샘과 월은 대화를 하고 있는데, 월은 대통령이 되어 있던 것이다.

샘은 게임기 업체에서 게임설치등의 업무를 하고 있는데, 괌에서 정체 모를 우주선들에게 기습을 당한다.

 

샘은 바이올렛(미셸 모나한)의 집에 게임기 설치를 위해 방문했었고,

둘은 서로 이야기를 하며 알아가다 오해가 생겨 이야기 중 연락을 받고 청와대로 향한다.

괌에서 있었던 습격으로 연락을 받고 가게 된 것이다.

집으로 돌아가던 샘의 차에 숨어있던 러드로우를 만나 그의 집으로 가게 되고 그의 능력으로 우주에서 날아온 영상을 보게 된다.

전쟁 중에 승리하는 자가 별을 갖는다. 첫 번째 게임에서는 지구인들이 졌다.

다음번의 위치와 시간을 알려주는 내용이다.

물론 이를 믿지 않은 사람들은 대처가 없었기에 다시 패배하게 되고, 그들의 말이 진짜임을 알고 준비를 시작한다.

샘은 병사들에게 게임하는 법을 알려준다.

 

시간이 되고 스네이크 게임이 시작된다. 병사들은 게임에 우왕좌왕하게 되고 게임은 불리하게 돌아간다.

그때 샘이 나서서 게임을 클리어한다.

승리 축하 파티를 하는 중 다시 외계에서 영상이 오고 다음 준비를 바로 하게 된다.

 

다음 게임에 에디가 필요하다가 느끼고 감방에 수감되어 있는 그를 빼내오게 된다.

픽셀의 게임개발자인 '이와타니 토오루'도 등장하지만 팩맨을 설득하겠다고 나섰다가 한쪽팔만 잃게 된다.

미니쿠퍼로 팩맨과 싸우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승리하게 된다.

 

전리품(?)으로 큐버트를 받게 된다.

 

 


결말(영화를 보실 분들은 여기까지만 읽어주세요.)

 

승리의 파티를 하게 되지만 에디가 반칙을 썼던걸 들키게 되어 외계인들은 전쟁을 선포하게 된다.

전쟁은 시작되고 수많은 게임 캐릭터들이 나와 지구를 공격한다.

개구리, 마리오 등등 오래된 고전게임의 캐릭터들이 나온다.

 

그리고 큐버트의 도움으로 적의 함선 중앙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고 그 안에서 동킹콩 게임을 하게 된다.

다른 한편에서 러드로우는 어릴 적부터 환상으로 가지고 있던 '레이디 리사'(게임 캐릭터)의 실물화를 보게 되고

갑자기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같이 싸우게 된다. 물론 숨어있던 에디도 합류하게 된다.

 

 

함선에 들어간 샘과 일행들은 당연히(?) 승리를 하게 되고 우주함선은 그대로 물러나게 된다.

어릴 적 반칙으로 샘을 이겼던 에디는 샘이 승리자라고 말해주게 되고

리사가 없어져 슬픈 러드로우에게 우주에서 큐버트를 레이디 리사로 바꿔주고 러드로우는 리사로 바뀐 큐퍼트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러드로우와 리사 사이에 태어난(?) 큐퍼트들이 아빠를 찾으며 영화는 끝이 난다.

 

앞서 말했듯이 깊게 보지 말고 킬링타임용으로 보았으면 한다.

반응형

댓글